Blogs
on November 19, 2025
특히 탕 옮기다가 손을 데였는데 사장님이 쳐다보며 "어휴..." 하며 그것도 그렇게 처리하냐는 듯이 말씀하셔서, 그 날 눈치도 엄청 보고 상처받았던 기억이 있다. 아무튼 일이 끝나고 급하게 홍대입구역의 "조선시대"라고 하는 술집에 도착했고, 지하로 들어가게 됐다. 혹시라도 나 때문에 다친건 아닌지 너무 무서워서 바로 계속 사과드리고 괜찮냐고 여쭤봤고 닦으시라고 물티슈도 엄청 드렸다. 나는 편하지 않은 사람들이나 윗사람이랑 술마시는 자리엔 아무리 많이 마셔도 무조건 정신력으로 버티는 편이??
알바를 자정까지 하는게 예정이었는데, 거기있는 남자 알바생들이 "형 그냥 5시까지 같이 해요~~같이 일 끝나고 클럽가요!!" 라고 말했다. 계속 거절하는데, 계속 설득하길래 너무 힘들었지만, 내일도 오라고, 내일 클럽같이 가자고 하고, 그것마저 거절하니까 다음에는 진짜 새벽타임 지원하라고 못내 아쉬워했다. 하지만, 자신이 아는내용이라고 경청하지 않으면서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는다면, 무슨 일을 해도 그 사람은 "안다면서, 왜 저러지?" 하는 말을 들을 수 있다. 뭘 해도 굳이 한 소리를 들을 수가 있다는 뜻이??
이어 "최저임금으로는 먹고 살 수 없으니 연장, 야간근로로 생계를 해결해야 하고, 피로가 누적된 상태에서 일을 해야 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저임금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이상 장시간 노동 문제는 해결되지 않을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신 비서. 오늘부터 우리 집에서 야간근무를 해줘." 회사의 야근 금지가 시행된 지 나흘째 되는 날.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
그 때 그 때 가르쳐준다고 필요하면 물어보라고 말씀하셨다. 여느 알바와 다름없이 테이블 번호를 외우는게 최우선이었고, 세팅 물품 위치 및 동선을 파악하는게 급선무였다. 실제로, 이 알바를 하면서 나는 어느새 주방일도 돕고 러브알바 채널 있었??
국립과학수사연구소 부검 결과는 '사인 미상'이었고 심장이나 뇌혈관 등에 뚜렷한 이상 소견은 없었으나, 누적된 피로가 몸에 무리를 줬을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도 일각에서 제기됐??
알바생 중에서는 좀 짬이 찼는지 끊임없이 일은 안하고 앉아있으면서 내가 어떤 행동을 하는지 계속 지켜보고 있길래, 나는 오히려 눈을 안 마주치고 내 일을 계속 했??
똑같은 일이어도 누구나 자신만의 기준이 있기 때문에, "그 사람이 아는 맥주 따르는 법"이 "내가 아는 맥주 따르는 법과" 미세하게라도 다를 수 있다는 것이다. 간단한 일이라도 사람의 기준은 다를 수 있다는 말이다. 오히려 그런 상황에서, 더 잘해주면 그 사람 입장에서도 "음..? 딱히 <a href="http://service.megaworks.ai/board/bbs/board.php?bo_table=hwang_form&wr_id=3750508">러브알바 채널</a> 뭐라할 이유가 없잖아.." 하고 다시금 생각하게 할 수 있는 것이??
SPC에도 임금 저하 없는 주 5일 4조 3교대제 시행, 책임 인정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이어 "지난 7월 이재명 대통령이 이곳 SPC 시화공자을 방문해 중대재해 원인으로 장시간, 야간 노동을 지적했다. 그리고 노동자들이 장시간 야간노동을 감내하는 이유가 저임금 때문 아니냐고 물었다"고 덧붙였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러브알바 채널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김소영 화섬식품노조 SPC삼립지회장은 "다시는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간절한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교대제 변경 이후 "임금은 줄고 1주일에 6일을 근무해야 하는 상황이 됐다"고 토로했다. 단체들은 "그러나 SPC 허영인 회장은 대통령 앞에서 야간노동을 줄이고 노동조건을 개선하겠다고 요란을 떨었다"며 이후 SPC가 "주 5일을 염두에 둔 4조 교대보다 후퇴시킨 주 6일 3조 교대제를 시해했다"고 주장했??
이렇게 남이 다칠까봐 노심초사 하는데, 나는 내 스스로가 데이거나 다쳐서 아플 땐 얘기할 수도 없었고 아무것도 할 러브알바 채널 수가 없었다. 같은 시급 받으면서, 또는 더 높은 시급 받으면서 더 편하게 할 수 있는 일들도 많고 더 재밌는 일들도 많으니까 말이다. 알바생 중에서는 좀 짬이 찼는지 끊임없이 일은 안하고 앉아있으면서 내가 어떤 행동을 하는지 계속 지켜보고 있길래, 나는 오히려 눈을 안 마주치고 내 일을 계속 했다. 그러다가 손님이 계시는 좌식 테이블에 무언가를 가져다주고, 다시 슬리퍼를 신고 일어서는데, 좌식에 앉아있던 그 알바생 다리에 걸려서 내가 넘어질뻔 했다. 누군가가 가르쳐주면, 그 사람이 가르쳐주는 내용을 알더라도 가르쳐주셔서 감사하다고 표현하면서 자신을 낮추는 순간, 당신을 향한 태도가 달라질 것이다. 그 사람에게도 가르쳐주는 보람을 느끼도록 하자는 뜻이??
Topics:
lovealba 공고, 파트타임 채용, 시급높은 밤알바
Be the first person to like this.